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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1.[학습] 효율적인 복습 방법을 알려주세요!


각 과정별 고효율 수강 및 고효율 복습에 맞춰 명예의 전당 -초단기 완성, 단기 완성 학습가이드와 암기시트를 제공합니다.


암기시트는 간단 복습용의 챕터 별 단어 리스트이오며, 연상을 통해 직접 뜻을 생각해내는 방식으로 복습하여야 하므로 뜻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암기시트 및 학습가이드 바로가기



수강 시 유의사항 안내


1. 어떠한 학습이더라도 집중을 하지 않으면 그 내용을 기억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아무 의미없는 시간이 되어버립니다.

따라서 강의 수강 시에는 최대로 집중하여 수강에 임해주시기 바라며, 집중이 되지 않을 경우 잠시 동안의 휴식시간을 취한 후

다시 수강해 나가시길 권장드립니다.


2. 강의를 수강할 때 열심히 발음을 따라하면서 뜻과 관련된 연상에 초점을 맞춰 선생님의 표정과 느낌과 행동까지 따라하며

정확한 뜻을 느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사람들 많은 곳에서 선생님의 행동까지 따라하기 어렵다면,

아주 조그만 동작으로라도 따라하려는 적극적인 자세가 중요합니다. 보통 위와 같은 방식으로 집중하여 수강하면,

수강 종료 후 약 8-90%이상 암기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3. 한 강의를 듣고 난 직후엔 암기시트를 활용하여 각 단어를 발음하면서 떠오르는 연상과 감성(느낌)을 통해
뜻이 무엇이었는가를 맞춰보는 방식으로 한 단어당 5초 이상을 넘기지 말고 빠르게 복습하세요.
그리고 바로 생각나지 않는 단어들은 간단히 체크만 해두고 바로 다음 단어로 넘어가세요.
그날 진도의 직후 복습이 모두 끝난 다음 체크해 놓은 단어만 교재 내 연상을 보고 단어를 정확하게 발음하며 연상을 통해
정확한 뜻을 숙지해두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복습시간이 길어집니다.

4. 스펠링을 적어가며 학습하지 마시고 복습 시 눈으로 철자를 익혀나가면 됩니다.

위 학습 주기를 활용하여 복습 할 경우 한 단어 당 약 8회 이상 반복 노출됩니다.


5. 복습을 절대 나중으로 미루지 마세요. 강의를 듣고 난 후 연상과 느낌이 남아 있을 때 복습을 하면 몇 분의 시간으로 완성되지만,

나중에 몰아서 복습을 하게되면 이미 그 연상과 느낌이 희미해지기 때문에 몇 배의 노력을 더 들여야 합니다.


6. 복습용 강의는 주간 전체 복습 시 체크된 단어가 상대적으로 많을 경우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학습] 교재에 수록된 발음기호가 정확한 것인가요?
같은 영어권 지역이더라도 미국, 영국, 호주 모두 발음이 다르고, 또 같은 미국이라고 하더라도 지역에 따라 조금씩 억양, 발음법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마다 발음기호가 다르게 표기될 수밖에 없습니다.
책에 표시된 단어를 사전에서 찾아보았을 때 다른 발음기호인 경우가 있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에서입니다.
연상법의 과학적 원리는 한국어와 유사한 단어를 이용하여 뜻과 관련된 부분을 상상한 그림과 감성(느낌)을 이용한 암기방법이며, 경선식 선생님의 강의에 소개된 연상법은 원 발음을 절대 훼손하지 않고 뜻과 관련된 강한 느낌과 연상을 심어주는 진정한 과학적인 연상법입니다.
예를 들어 capital 단어의 네이버 사전과 다음사전의 검색 결과이며, 두개의 발음기호는 서로 다릅니다.
예) (다음) (네이버)

3.[학습] 이미 책속에 알고 있는 단어가 많아요!
이미 확실하게 알고 있는 단어가 공부하고자 하는 과정의 60~70% 이상일 경우에는 굳이 강의를 활용하지 않고 책만 활용해도 됩니다.

이미 확실하게 알고있는 어휘를 제외한 어휘들만 표시를 해두고 책으로 학습하도록 하세요. 단, 이미 확실히 알고있다는 기준은 그 단어를 보자마자 뜻이 바로 생각나고 다른 단어와 혼동되지 않는 단어를 말하는 것입니다.
4.[학습] 복습을 꼭 해야하나요?
해마학습법은 영어 단어를 5배 이상 빠르고 오래 암기 시켜주지만 한 번 보거나 듣는다고 해서 그 효과가 영원하지는 않습니다. 영어단어를 발음하면서 뜻과 관련된 연상을 하면서 동시에 느낌을 받으면서 암기하게 되면 1~2번의 복습만으로 그 뜻이 바로바로 떠오르는 경우도 있고 1~2번 복습으로 연상 이미지는 떠오르지만 그 뜻이 무엇이었는지 생각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한 단어들은 암기할 때 뜻과 관련된 이미지와 느낌이 약하게 습득되어 그 뜻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일정 기간 간격으로 복습을 3번 정도 반복하게 되면 바로바로 그 뜻이 떠오르는 단계 에 이르게 됩니다. 그러한 복습과정은 다른 방식으로 암기했을 때보다 복습효과나 복습에 걸리는 시간 등에 있어서 월등합니다. 그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단어를 발음하면서 연상과 함께 뜻이 떠오르는데 1초도 걸리지 않을 때 진정으로 어휘를 마스터한 것입니다. 그런 후에는 1~2개월 정도에 한 번 정도 전체적으로 복습 을 하면 지속적으로 그 어휘를 잊지 않게 됩니다. 다른 방식으로 암기한 경우는 몇 달이 지난 후면 아예 그 단어를 암기했었다는 자체까지도 잊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면에서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해마학습법의 효과 를 더욱 느끼게 될 것입니다.
5.[학습] 예문은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요?
예문은 표제어 또는 파생어가 실제 문장에서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가볍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예문에 나오는 모르는 단어들은 앞으로 배울 단어들이기 때문에 책에 나온 단어들을 모두 암기한 이후 예문을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문은 모든 단어들이 암기된 이후에 공부하게 되면, 더 쉽고 빠르게 예문을 학습할 수 있고, 암기했던 단어들에 대한 복습의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6.[학습] 파생어 암기는 어떻게 하나요?
파생어는 처음부터 완벽하게 암기하기 보다는 표제어에서 어떻게 변화가 되었는지 어미변화에 신경쓰면서 3~4번 정도 가볍게 읽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런 이후엔 파생어의 의미변화에 대해 자연스럽게 터득하실 수 있습니다.

명사형 어미: ~ness, ~tion, ~sion, ~ment, ~sure, ~y

형용사형 어미: ~ful, ~ous, ~tive, ~cal, ~tic, ~fic, ~sive, ~ing, ~ed

부사형 어미: ~ly
7.[학습] 스펠링 암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스펠링은 단어를 암기하면서 눈으로 익히게 되고 복습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스펠링까지 암기가 됩니다.

완벽하게 암기된 단어를 손으로 철자를 써보면 자신감이 생길 것입니다.

단, 스펠링의 철자에서 묵음으로 나온 부분(발음과 동떨어진 부분)은 따로 체크하여 철자에도 신경을 써서 암기해주셔야 합니다.
8.[학습] 꼭 강의를 이용해야 하나요? 책으로만 공부하면 안되나요?
해마학습법 을 제대로 이해한 후 책으로 공부해도 보통의 방법보다는 2배 이상은 빠르고 오래 암기 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정확한 발음을 발음기호를 통해 확인해야 하고 또한 책에 쓰여 있는 연상방법을 읽으면서 뜻과 관련된 연상과 느낌을 찾아서 골라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더욱 오래 걸립니다. 반면에 강의를 활용하게 되면 선생님의 정확한 발음을 따라하기 때문에 발음을 신경 쓰지 않고 바로 따라하기만 하면 되고 또한 뜻과 관련된 중요 부분을 강조해서 이미지를 심어주기 때문에 책에 설명된 연상 방법을 읽을 필요도 없이 더욱 핵심적이고 효과적인 이미지와 느낌으로 뜻을 암기 할 수 있습니다.

강의에서 선생님의 행동과 표정 등을 직접 생생하게 느끼고 따라하면 강력한 이미지와 느낌을 전달받을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더 효과적으로 학습 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 동안의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책만을 이용할 때보다 강의를 활용하는 경우 3배 정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암기할 수 있었다는 사례들을 수강후기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9.[학습] 하루에 몇강씩 듣나요?
강의는 주로 2강에서 3강정도 수강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주말처럼 강의를 수강할 수 있을 땐 몇강을 수강하던지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가장 중요한 것은 집중하여 수강하는 것입니다. 집중하여 수강하고 안내된 복습방법대로 복습해나가시면 됩니다.
10.[학습] 단어강의 복습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먼저 강의 들을 때 발음을 열심히 따라하면서 동시에 뜻과 관련된 연상에
초점을 맞춰 같이 연상 하고 선생님의 표정과 느낌과 행동까지 따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사람들 많은 곳에서 행동까지 따라하기는 쑥스럽겠지만
아주 조그만 동작으로라도 따라하려는 적극적인 자세가 중요합니다.

b. 강의를 듣고 난 후 뜻을 가리고 각 단어를 발음하면서 떠오르는 연상과 감성(느낌)을 통해
그 뜻이 무엇이었는가를 맞춰보고 바로바로 생각나지 않는 단어들은 따로 빠르게 여러 번
반복해서 완벽하게 복습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복습할 때는 한 단어에 많은 시간을 쓰면서 한 번 보는 것보다는 한 단어 당
10초를 넘기지 않는 선에서 빠르게 보되 많이 반복해주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c. 복습을 나중으로 미루지 말도록 하세요.
강의를 듣고 난 후 그 생생한 연상과 느낌이 살아 있을 때 복습을 하면 몇 분의 시간으로 될 것을 나중에
몰아서 복습을 하려고 한다면 이미 그 연상과 느낌이 희미해지기 때문에 몇 배의 노력을 더 들여야 합니다.

d. 일주일에 한 번은 일주일치 분량에 대한 총 복습을 하도록 하세요.
각 강마다 확실한 복습을 하면서 진도를 나간다 해도 (물론 다른 방식으로 암기했을 때보다는 훨씬 덜
잊어버리고, 잊어버렸다 해도 다시 복습으로 다시 암기하는데 상대적으로 매우 적은 시간이면 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리는 단어들이 생기게 됩니다.

그것들을 나중에 전체 학습이 끝나고 다시 복습하는 것보다는 역시 암기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시간에 다시 확실하게 해주는 것이 훨씬 더 적은 시간이 들게 됩니다.
또한 같은 이치에 따라 1개월에 한 번은 1개월치 분량에 대한 총 복습 을 하도록 하세요.

복습강의는 각자의 상황에 따라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의를 듣고 난 직후에는 위의 4번(복습하는 방법)-b .에서 설명한 방식으로
책으로 복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습강의는 일주일치 복습이나 한 달 분량 복습할 때 잊어버린 어휘가 상대적으로
많을 경우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복습프로그램을 활용한 이후에는 반드시
4번에서 설명한 책으로 복습하는 방법에 따라 또 복습 을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 어휘력이 매우 부족하여 철자를 보고 어느 정도 발음을 할 수 없는 상태에서
강의를 듣는 경우는 발음까지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강의를 들은 직후 상대적으로 암기율이
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와 같은 경우는 강의를 들은 직후 복습프로그램을 1~2회 반드시
활용하여 발음뿐만 아니라 연상을 통한 뜻을 생각하는 연습을 한 후 책으로 복습을 또 해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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