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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FAQ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1.[모바일] 어플 실행 및 강의 재생이 정상적으로 안될 경우 참고해주세요.

1. Kollus 플레이어 앱이 비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일 수 있으니 Kollus 삭제 후 다시 설치하여 이용해주세요.


2. WIFI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감지되지 않을 경우일 수 있으니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강하시거나 모바일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수강해주세요.


3.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앱들을 정상 종료하지 않고 홈버튼으로 나온 경우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앱들이 많아져 모바일 기기가 느려지거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니, 기기를 재부팅한 후 기기 최적화 실행 후 다시 어플을 실행하여 수강해주세요.


3. 경선식에듀 플레이어는 기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안드로이드: 크롬, iOS: 사파리) 합니다. 위의 기본 브라우저가 아닌 네이버 등 앱 자체에 내장된 브라우저 사용 시 플레이어 실행 불가 현상 발생될 수 있으니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을 변경한 후 어플을 실행하여 수강해주세요.


4. 애플 또는 구글 계정이 손상되어 스토어 이용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엔 계정 재인증이 필요하며 계정 인증관련 문의는 제조사로 문의해주셔서 문제를 해결받으셔야 합니다.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같은 현상이 반복되실 경우 고객센터(02-597-6582) 9:30~17:30로 연락 주셔서

원격지원 서비스로 해결 받으시기 바랍니다.


2.[모바일] 영상 화면이 초록색(녹색) 및 잔상이 보여요!


모바일 기기에서 Kollus 보안 Player로 영상을 시청하실때 영상 화면이 초록색으로 보이시는 경우


다운로드 함 > Kollus 설정 > SW 코덱 우선 > 활성화 (ON)를 해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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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모바일] 등록된 학습기기와 현재 사용중인 학습기기가 상이하여 강의를 재생할 수 …

경선식에듀 기기등록의 경우 아이디당 1대로 제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최초 등록 된 기기가 아닌 다른 기기로 로그인 했을 경우 또는

공장초기화 또는 os 업데이트, 기기 A/S 등으로 내부 모듈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등록된 학습기기와 현재 사용중인 학습기기가 상이하여 강의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안내가 팝업 됩니다.


스마트기기를 통해 강의 재생 및 다운로드 시 해당 팝업이 나타나는 경우 아래 안내 드린 절차 순으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이력이 없을 경우


- 경선식에듀 어플 실행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기기초기화 메뉴를 통해 기기정보 확인 후 학습기기초기화 후 재생

학습기기 초기화 바로가기



다운로드 이력이 있을 경우


- 최초 등록된 기기를 이용하여 경선식에듀 어플 실행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기기초기화 메뉴를 통해 기기정보 확인 후 학습기기초기화 후 재생


- 공장초기화 또는 os 업데이트, 기기 A/S, 기기 새구매 등으로 ID에 등록된 기기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관련 서류(as내역서, 구매영수증, 분실 신고증 등)을 첨부하여 학습기기 초기화 관련 고객센터(02-597-6582 9:30~17:30)로 문의해 주세요.


4.[모바일] 어플에서만 로그인이 안되요! (pc, 모바일 웹에선 정상 로그인이 되는 경우)

우선적으로 단말기 내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기본앱 > 브라우저 앱 > Chrome(크롬)으로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크롬브라우저 업데이트,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 업데이트, 단말기 재부팅 후 다시 로그인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1. 크롬브라우저 업데이트 방법

ㄴ Play 스토어 실행 > chrome 검색 > 업데이트


2.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 업데이트 방법

ㄴ Play 스토어 실행 > Android system webview 검색 > 업데이트


단말기 재부팅 후 다시 어플을 실행하신 후 로그인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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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모바일] 강의 화면 밝기와 소리(음량) 조절은 어떻게 하나요?

밝기 조절 : 전체 화면 상태에서 화면의 왼쪽을 터치한 후 위 아래로 스크롤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음량 조절 : 전체 화면 상태에서 화면의 오른쪽을 터치한 후 위 아래로 스크롤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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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모바일]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아요!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경선식에듀 Kollus 플레이어로 수강 시 영상은 나오는데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 경우는

해당 기기가 진동 모드 또는 음소거 상태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진동 또는 음소거 상태에서 강의 수강을 희망하시는 경우

다운로드 함 > Kollus 설정 > 매너모드에서 소리 강제 재생 > 활성화 (ON)를 해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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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모바일] 경선식에듀 수강 어플 기기등록 및 해제 방법 (초기화)


경선식에듀는 한개의 ID 당 1개의 스마트폰(모바일) 기기만 사용이 가능하오며

어플 기기 등록과 등록된 어플리케이션 정보 삭제(기기초기화)는 직접 처리가 가능하고,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용기기 등록방법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경선식에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트리밍 재생 또는 다운로드를 시작하면 자동으로 회원님 ID에 기기 등록이 됩니다.

기기초기화.png



- 이용기기 해제방법


1. 다운로드 이력이 없을 경우엔 마이페이지 > 기기초기화 메뉴 선택 후 직접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어플 뿐 아니라, PC에서도 기기초기화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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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운로드 이력이 있을 경우엔 어플 실행 후 마이페이지 > 기기초기화 메뉴 선택 후 직접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기존에 설치하였던 어플을 통해서만 기기초기화가 가능하며, PC 또는 타 기기에서는 기기초기화가 불가합니다.

기기 해제를 하실 경우 어플 내에 있는 모든 정보와 다운로드 받은 강의 컨텐츠가 모두 삭제되오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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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모바일] 아이폰, 아이패드로 재생 후 강의 종료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재생창을 닫지 않은 상태로 홈버튼을 누르고 강의 시청을 하거나 사파리로 돌아가기를 터치해 강의리스트로 이동하는 경우

결과적으로 강의 재생창이 2개 이상 실행되는 상황이므로 오류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시청 후 종료 시 반드시 해당 페이지창 왼쪽 상단의 화살표 아이콘(<)을 터치해 이전으로 돌아가기를 해야 합니다.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경우 우선 모바일 기기를 재부팅하고 사파리 브라우저로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여 컨텐츠가 시청 되는지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시청 될 경우, 앞으로는 강의 종료 시 반드시 해당 페이지창 왼쪽 상단의 ‘이전으로 돌아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강의를 종료해주세요.


9.[모바일] 스마트폰(모바일)으로 강의를 어떻게 수강 및 다운받나요?

경선식에듀 모바일 어플(모바일 웹 불가능)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재생 및 다운로드 재생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스트리밍 재생 방식은 온라인 환경(3G, 4G, 또는 Wifi, LTE)에서만 이용이 가능하오며 다운로드 재생 방식은 통신이 불가한 환경에서도 언제든지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 환경에서 미리 다운받아 두어야 오프라인 환경에서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온라인 환경(3G, 4G, 또는 Wifi, LTE)에서 강의 수강 및 다운로드 시 데이터 통화료가 많이 부과될 수 있으니, 무선인터넷(Wi-Fi) 환경에서 이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다운로드 시 다운로드가 완료된 강좌는 수강을 완료한 것으로 간주하오니 적당한 양의 강의를 다운로드받아 이용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복습강의만 수강 및 다운받은 경우에도 해당 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모바일 수강 이용방법 및 절차 안내

10.[모바일] 구매한 강좌는 스마트폰(모바일)에서 언제까지 수강할 수 있나요?

경선식에듀 모바일 어플을 통한 강의 수강 기간은 웹에 표시된 수강기간과 동일합니다.


다운로드하여 보관된 강의파일 역시 수강기간이 종료되면 수강기간이 만료되어 더이상 재생되지 않습니다.

11.[모바일] 스마트폰(모바일)로 수강할 때 사용가능한 기기는 어떻게 되나요?

동영상 시청을 위한 최소사양 및 기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Android, iOS 모바일 Player 권장 및 최소 사양


Android:


Android 4.0.3 (Ice cream Sandwich) 이상 / CPU: 1.2 GHz Dual Core 이상 / 삼성 Galaxy S2 급 이상 / 저장공간: 200MB 이상

Android 4.0.3 이상의 OS상태 유지가 권장됩니다. 초기 사양일 경우 배속이 심하게 끊기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iOS

(권장 사양): iOS 12.0 이상 /iPhone 8 이상/저장공간: 200MB 이상 / (최소 사양): iOS 12.0 이상 /iPhone 5S 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iPhone 4s에서는 오디오 워터마킹 / 배속조절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iPad 1은 iOS 7.0 미 지원 단말기로 지원이 제한됩니다.


참고로 루팅(rooting) 또는 탈옥된 단말기는 보안 정책 상 지원되지 않으니, 루팅 해제 후 수강하시거나 또는 다른 모바일 기기나 PC에서 수강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동영상 캡처 앱이 설치된 경우엔 재생이 불가하오니 해당 앱을 제거한 후 수강해주셔야 합니다.


12.[모바일] 강의 시청 시 영상이 끊겨요! (배속 재생 시 버퍼링 현상)

Android의 경우 삼성 갤럭시 S3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 iOS의 경우 iPhone 4S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에서는

경우에 따라 배속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앱(IOS) 배속재생 시 렉이 걸리거나 원활하지 않을 경우 설정에서 IOS 내장 플레이어 [사용] 또는 [사용안함]으로 변경하여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배속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의 메모리 확보가 필요합니다.

콜러스 플레이어에서 실제 가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의 메모리 확보를 위해 저장된 콘텐츠를 일부 삭제한 후 재생해보시기 바랍니다.

최소 5Gbyte의 메모리 용량이 필요합니다.




13.[모바일] 비디오를 로드할 수 없다고 나와요! 미러링 오류

스마트폰 영상을 TV에 미러링 (Mirroring)하거나 TV OUT 시도 시 해당 에러코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미러링이나 TV-OUT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하신 후 다시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에러코드 3003

지원되지 않는 형식의 미디어 요청으로

비디오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서버 혹은 네트워크 오류 때문이거나 지원되지 않는 형식 때문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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