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
해마 후기

[3548단어 7일완성] 토익 부문 정유연 학생 인터뷰

조회 3,105 5

 

1. 자기 소개 

안녕하세요. 이번 경선식 초단기장학생 토익부문에 도전하게된 정유연입니다. 


2. 천재인가요 ? 

물론 아닙니다. 한번 듣고 절대 까먹지않는게 천재라면 저는 지극히 평범한사람입니다. 


3. 8일 만에 100% 암기한 것이 양심상 사실인가요 ? 

네 사실입니다. 처음엔 저도 반신반의했지만 결과적으로 단어시험100점을 받은걸 보니 100% 암기했다고 생각합니다. 


4. 암기 전 아는 단어의 비율은 어느 정도 였나요 ? 

제가 4년전에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면서 나름 영어공부를 열심히 했었기에 대부분 알거라 생각했었는데 막상 책을 펴보니 확실히 아는 단어는 절반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5. 8일 동안의 암기 과정은 ? 

하루 평균 10강 이상씩 강의를 수강했고 매 강의가 끝나고 바로 복습하기보다는 1-10강까지 이어서 강의를 청취하고 다시 1강부터 한 번에 복습하면서 모르는 단어를 확인하며 3번 이상 복습했습니다. 10-20강까지 들은 후에는 1-20강까지, 20-30강까지 들은 후에는 1-30강까지를 누적복습 했고 나중에는 1단어를 1초 만에 보고 넘어가는 수준이 됐습니다. 강의를 다 완강한 후부터 시험 당일까지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히 2회독했습니다. 


6. 수강 직 후 암기 되지 않은 단어는 몇 단어이며, 어떻게 암기 하였나요 ?

한 강의를 수강하고 난 직후에는 아직 연상법이 머릿속에 남아있기 때문에 대부분 기억이 났고 확실히 기억나지 않은 단어는 보통 정말 생소한 단어 5개 정도였습니다. 


7. 바로 복습 후 100% 암기 하는데 걸린 복습 시간은 ? 

바로 복습을 할시 아직 연상이 기억에 남아있는상태라 바로 보면 기억해낼 수 있어 보통 5분 내외로 복습을 끝냈습니다. 


8. 8일 만에 100% 암기한 본인만의 학습 방법 및 비결은 ? 

보통 하루 10강 이상씩 강의를 수강했고 단순히 눈으로 보거나 단어 뜻을 따라 쓰는 것은 뇌에서 인지하는 게 아닌 단순히 눈과 손이 따라간다는 느낌을 받아 과감히 펜을 놓고 강의에만 집중했습니다. 강의 시간동안에는 내가 경선식선생님이다 라는 마음으로 선생님의 표정, 몸짓을 그대로 따라하려했고 조용히 입으로만 중얼중얼 하기보다는 혼자 크게 소리도 지르고 큰 몸짓을 흉내 내면서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드려 노력했습니다. 


9. 8일 만에 100% 암기한 소감이나 느낌은 ? 

이 많은 단어를 과연 100% 암기할수 있을까 솔직히 반신반의했습니다. 강의를 보는 시간이 더 오래걸리지않을까, 내가 완강할수있을까 하는 많은 의심을 했었는데 일단 경선식선생님을 믿고가자는 마음으로 시작했고 결국 완강을 하고 시험 100점을 받고나니 100% 암기가 다 되었다는게 실감이 나면서 스스로가 대견하고 신기합니다. 


10. 경선식 영단어를 알기 전 암기 방법은 ?  

단어보고 읽고 뜻 보는 과정을 반복했습니다. 


11. 연상 때문에 뜻 생각이 오래 걸려서 독해에 지장이 있나요 ? 

아니오. 그건 충분한 반복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연상은 단지 단어를 쉽게 외울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지 단어를 보면 바로 뜻이 떠오르게끔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드는 일은 반복학습을 통한 본인의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12. 연상 때문에 암기가 더 헷갈리고 어렵나요 ? 

아니오. 단어-연상-뜻 이런과정에서 연상이 사라진 단어-뜻으로 바로 연결되게끔 하는 것은 반복학습만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복을 하지않았을 때 연상이 뜻보다 더 크게 기억나는 것이지 연상 때문에 암기가 더 헷갈린다는 것은 본인이 충분한 반복을 하지 않았다는 반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13. 연상법으로 암기 시 발음을 망치나요 ? 

아니오. 보통 영어를 보면 발음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강의를 듣기 때문에 수강생은 연상법으로 이 단어를 쉽게 외울 수 있게 도움을 받는 것뿐이지 연상법을 위한 발음을 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오히려 읽기 어려웠던 단어들을 네이버에 검색해 발음을 확인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쳤는데, 강의를 통해 바로바로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14. 강의를 활용한 암기 효과 및 장점은 무엇인가요 ? 

일단 강의를 들으면서 바로바로 발음을 확인할 수 있어 번거로운 검색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았고, 또 강의시간동안 경선식선생님의 표정, 몸짓, 목소리를 따라하면서 완전히 집중하면 독학으로 외우는 것보다 훨씬 기억에 오랫동안 남았습니다. 독학으로는 10번은 반복해야 익숙해졌을 단어가 강의를 활용하니 5번만 반복해도 확실히 암기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 독학으로는 꾸준한 암기가 어려웠는데 강의자체가 30분 내외로 짧고 굵게 반복까지 할 수 있어 하루 10강 이상 듣는 것도 수월했습니다. 


15. 강의 수강 후 달라진 점은 ? 

일단 자신감이 생깁니다. 단기간에 집중해서 완강을 했다는 성취감이 어마어마하고 무엇보다 암기한 단어가 많아지니 독해속도가 훨씬 빨라져 이번 토익시험에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6. 경선식 또는 경선식에듀를 한마디로 말하면 ? 

경선식에듀는 기회다. 공무원이라는 목표를 이루고 나서는 꿈의 방향을 잃어 나태한 생활을 했습니다. 나름 영어공부를 했지만 4년이라는 시간동안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스스로에게 실망해서 무작정 토익시험이라도 봐야겠다 라는 마음으로 유명한 토익책을 사고 인강을 끊었지만 단 2강도 듣지못하고 돈만 버렸습니다. 의지가 약해지는 탓도 있지만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다보니 독해자체가 되지 않아 문제자체를 풀수 없다는 점이 핵심이었습니다. 그래서 단어를 외워야겠다 다짐하고 단어장을 보기시작했지만 독학으로는 100단어 외우기도 힘들었고 우여곡절 끝에 시작한 것이 경선식영단어 토익강의였습니다. 장학금이 큰 동기부여가 됐지만 결과적으로 완강을 해내고 또 100점까지 받게 되니 그 성취감이 어마어마해 내 자신을 다시 사랑하게 된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