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
해마 후기

[4138단어 8일완성] 수능 부문 박채린 학생 인터뷰

조회 1,885 5

 

1. 자기 소개

안녕하세요. 초단기 장학생 수능 부문에 도전한 고등학생 3학년에 재학중인 박채린입니다.

 

2. 천재인가요 ?

전혀 그렇지 않고요. 평범한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입니다. 경선식 에듀의 해마 학습법이 없었다면 80강을 암기해서 100점 맞는 일은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8일 만에 100% 암기한 것이 양심상 사실인가요 ?

, 사실입니다. 강의땐 집중해서 듣고 책과 경선식 에듀 홈페이지에 있는 무료 단어테스트 기능을 통한 복습으로 완벽하게 암기가 가능하였습니다.

 

4. 암기 전 아는 단어의 비율은 어느 정도 였나요 ?

1,2 수준의 단어는 30% 정도였고 고3 수준은 10%채 되지 않았습니다.

 

5. 8일 동안의 암기 과정은 ?

초반에는 강의에 익숙해지느라 많이 듣지 못해서 처음 4일 동안은 20강 정도를 들었고 나머지 4일동안 60강을 모두 듣고 계속 복습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강의에서 선생님이 복습하라고 할 때 하라는 대로 하면 복습 시간은 점점 줄어들어 복습 시간은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6. 수강 직 후 암기 되지 않은 단어는 몇 단어이며, 어떻게 암기 하였나요 ?

1,2 단어는 3개정도이고 고3 단어는 4개 정도 기억이 안나서 연상 안되는 단어들만 책에 나와있는 연상법으로 완벽하게 연상하려고 노력하였고 혼자서 연상이 잘되지 않는 단어들은 복습강의에서 그 단어들만 발췌해서 들었습니다.

 

7. 바로 복습 후 100% 암기 하는데 걸린 복습 시간은 ?

1강당 최대 10분정도 걸렸습니다. 강의만 집중해서 들으면 기억 안나는 단어들이 몇 개 없어서 빠르게 복습이 가능했습니다.

 

8. 8일 만에 100% 암기한 본인만의 학습 방법 및 비결은 ?

경선식 에듀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무료 단어 테스트를 정말 다 맞을때까지 반복했고 틀린 어려운 단어들은 머릿속에 각인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전체 강의 책으로 복습을 통해 100% 암기가 가능했습니다.

 

9. 8일 만에 100% 암기한 소감이나 느낌은 ?

시험 보기 전까지 다 맞을줄은 몰랐는데 4140개 어휘를 완벽하게 암기가 가능해서 놀랐고 시험을 볼때는 해마학습법은 진짜다라는 확신까지 들게 되었습니다.

 

10. 경선식 영단어를 알기 전 암기 방법은 ?

무작정 손으로 쓰기를 통해 암기를 하였는데 너무 비효율적이어서 영어 단어는 아예 손을 놓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해마학습법을 만나서 제 영어 인생은 해마학습법을 몰랐던 때와 알게된 때로 나눠진 것 같습니다.

 

11. 연상 때문에 뜻 생각이 오래 걸려서 독해에 지장이 있나요 ?

아뇨! 단어책에 있는 예문을 보았을 때 적절한 뜻이 바로 생각나서 쉽게 적용해서 독해가 가능합니다.

 

12. 연상 때문에 암기가 더 헷갈리고 어렵나요 ?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비슷한 단어도 다르게 연상해주니까 머릿속에 각인이 되어있고 오히려 혼자서 외울때보다 헷갈리지 않습니다.

 

13. 연상법으로 암기 시 발음을 망치나요 ?

책에도 표준 발음법이 나와있고 선생님께서도 이상하게 읽지 않게 제대로된 발음을 몇 번이나 반복해주셔서 그걸 토대로 연상법을 만들어도 원래 발음은 망치지 않습니다.

 

14. 강의를 활용한 암기 효과 및 장점은 무엇인가요 ?

책은 연상법이 글자로 나와있어서 웬만큼 상상력이 뛰어나지 않은 이상은 혼자서 연상하기가 쉽지 않은데 강의는 선생님께서 연상하기 쉽게 다 도와주시기 때문에 따라만 하면 모두 암기가 가능하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15. 강의 수강 후 달라진 점은 ?

완강을 하고 나니까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기고 경선식 수능 영단어 덕분에 곧 11월에 볼 수능 영어 점수가 1등급 가량은 상승하게 된 것 같습니다.


16. 경선식 또는 경선식에듀를 한마디로 말하면 ?

경선식 에듀는 영어 단어 신이다.

왜냐하면 영어단어에 대해서 무지했던 저를 구원해주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