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
해마 후기

[3674단어 8일암기] 공편토 부문 윤지혜 학생 인터뷰

조회 1,807 5

 


1. 자기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공무원 준비 중인 주부 윤지혜라고 합니다.


2. 천재인가요?

천재는 아니고 그냥 평범한 공시생인데 사실 연초부터 공무원 준비를 해서 영어단어를 외우는 데 별 거부감은 없었어요.


3. 8일 만에 100% 암기한 것이 양심상 사실인가요?

100% 양심상 사실이고요! 사실 처음에 강의 양을 봤을 땐 저도 불가능 할 것 같았는데, 어떻게 완강하게 됐네요 ^^


4. 암기 전 아는 단어의 비율은 어느 정도 였나요 ?

선생님이나 책에서 따로 알려주셨던 수능 수준의 단어는 거의 대부분 알았는데 공편토 강의는 한 강의 당 5개 정도 알았던 것 같습니다.


5. 8일만에 암기한 비결은?

A. 저는 주부다보니까 저녁 시간과 주말에는 공부를 하기가 거의 힘들었어요. 그래서 마지막 하루는 복습을 위해 빼놓고 하루에 최소 15강에서 20강 정도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날은 처음부터 끝까지 복습을 여러번 했습니다.


6. 수강 직후 암기 되지 않은 단어는 몇 단어 이며어떻게 암기 하였나요 ?

강의를 듣고 난 후에는 생각보다 많은 단어들을 기억하고 있었고, 표제어 수준에서는 5개 정도 외워졌던 것 같아요. 그건 선생님이 항상 말씀하셨듯이 강의를 듣자마자 책을 통해서 복습을 해서 외웠습니다.


7. 바로 복습 후 100% 암기 하는데 걸린 복습 시간은 ?

일단 저는 하루에 들어야 하는 강의가 너무 많았기 때문에 최대로 잡아도 5분 내에 한 강의를 복습하려고 했습니다.


8. 8일 만에 100% 암기한 본인만의 학습 방법 및 비결은 ?

일단 저는 책이 너무 무거워서 복습용 암기장을 구매했고요, 그래서 복습용 암기장에는 앞부분에는 영어 단어만 적혀져 있어요. 그래서 뜻이 적혀져있지 않은 단어를 보고 여러번 반복을 했습니다.


9. 8일 만에 100% 암기한 소감이나 느낌은 ?

일단 끝났다는 마음이 먼저 들었고요, 그리고 집에서 혼자 공부하다보니까 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별로 없었는데 큰 성취감이 느껴져서 정말 좋습니다.


10. 경선식 영단어를 알기 전 암기 방법은 ?

일단 저는 단어장 어플을 사용해서 하루에 정해진 분량의 단어를 보고 매일 테스트를 보는 식으로 공부했는데 이게 꽤 여러 번 반복했는데도 모르는 단어는 계속 모르고 헷갈리는 단어는 계속 헷갈리더라구요. 그래서 그걸 확실히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경선식에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1. 연상 때문에 뜻 생각이 오래 걸려서 독해에 지장이 있나요 ?

공무원독해는 시간이 제일 중요한데 오히려 경선식에듀 해마학습법으로 공부하니까 단어의 뜻에 대한 뉘앙스가 더 빨리 기억나는 편이라 오히려 독해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12. 연상 때문에 암기가 더 헷갈리고 어렵나요 ?

사실 다른 방법보다 연상법으로 외우는 단어가 일단 처음부터 한번에 외워지는 양이 훨씬 많아요. 그리고 연상법때문에 헷갈린다는 건 단어 자체의 공부양이 적은거라 딱히 연상법때문에 더 헷갈린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13. 연상법으로 암기 시 발음을 망치나요 ?

제가 생각하기에는 일단 단어장으로 암기한다는 것 자체가 양에 더 집중하고 있는 거기 때문에 딱히 단어를 더 망친다고 생각하지 않고 경선식에듀는 원 발음대로 연상법을 개발시키고 있다고 알고 있어서 딱히 발음을 망친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14. 강의를 활용한 암기 효과 및 장점은 무엇인가요 ?

강의를 같이 접목하면 훨씬 더 많은 양을 빠른 시간내에 외울 수 있는 게 선생님이 표현해주시는 액팅하고 어조같은게 훨씬 더 기억에 잘 남거든요. 그래서 강의를 활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5. 강의 수강 후 달라진 점은 ?

일단 공무원 시험을 올해도 봤었는데 떨어지고 내년꺼를 다시 준비하고 있는 과정에서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었어요. 그런데 장학생 테스트에 신청하고 그리고 만점까지 받으니까 자신감이 확 올라가더라구요. 그래서 앞으로도 공부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