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3/16 - 3/31일까지(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3/16 - 3/31일까지
해마 후기

[3548단어 8일완성] 토익 부문 손정민 학생 인터뷰

조회 6,465 5


 

1. 자기소개

 

안녕하십니까? 경선식 에듀 초단기 장학생에 신청하여 토익 부문에서 만점을 달성하여 장학생으로 선정된 대학생 손정민이라고 합니다.

 

2. 천재인가요?

 

아니요. 전혀 아닙니다.

전날 공부 했었던 것이지만 다음날 책을 펼치면 새롭게 느껴지는 경험 해보신적이 있으실 텐데 저도 마찬가지로 평범한 학생일 뿐입니다.

 

3. 8일 만에 100% 암기한 것이 양심상 사실인가요?

 

, 사실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홈페이지와 다양한 광고들을 보면서 정말 8일 만에 저 많은 단어들을 외울 수 있을까?’하는 의문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증명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놀랍게도 8일이라는 시간 뒤, 토익 영단어 (3548단어) 100% 암기를 하였기 때문입니다.

 

4. 암기 전 아는 단어의 비율은 어느 정도 였나요?

 

책을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약 20%정도는 알고 있는 단어였습니다.

저는 책만 몇 년 전에 사 놓았었고 그동안 혼자 공부했었던 양은 앞부분 조금(10챕터 정도)이었습니다. 장학생을 신청하고, 책을 펼쳤을 때 혼자 외웠던 단어들 또한 시간이 지난 뒤였기에 잘 기억나지 않았었습니다. 나머지 60챕터는 헷갈리는 단어와 처음 보는 단어들이었고, 뒤로 갈수록 단어의 난이도가 높아져 생소한 단어가 대부분 이었습니다.

 

5. 8일 동안의 암기 과정은?

 

하고 있는 일이 있어 저녁시간 이후에만 시간이 가능하여, 그 시간 동안에는 강의를 듣는 것에 집중하려고 하였습니다. 1 강의 당 30분의 짧은 러닝 타임을 가지고 있기에 하루에 10개씩 들어도 많은 시간을 요하지 않았고, 선생님의 강의가 천천히 진행되기에 저 같은 경우에는 1.3배속을 기본으로 들었기 때문에 1 강의가 30분도 채 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강의를 꾸준히 들었고, 선생님이 항상 강조하시는 복습을 하는 것이 끝이었습니다.

 

 

6. 수강 직 후 암기 되지 않은 단어는 몇 단어이며, 어떻게 암기 하였나요?

 

1강에는 약 30 단어가 들어있는데 수강 직 후 암기가 되지 않은 단어는 5단어 이내였습니다.

이러한 단어들은 강의 후 있는 복습강의를 한 번 더 듣는 것으로 복습을 하였습니다.

복습강의를 듣고 난 후, 책을 보며 가볍게 훑으면서 암기 되지 않은 단어의 연상법을 한번 더 읽어 보았습니다.

 

7. 바로 복습 후 100% 암기 하는데 걸린 복습 시간은 ?

 

복습강의가 따로 마련되어져 있어, 그것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하였습니다. 복습강의는 약 5분정도였고, 강의를 보는 것만으로도 암기가 되었기에 복습이라고 해서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지는 않았습니다. 복습이라고 해서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사실은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8. 8일만에 100% 암기한 본인만의 학습 방법 및 비결은?

 

꾸준히 강의를 끝까지 들은 것입니다.

또한 강의가 끝난 직후 복습을 바로 하는 것이 좋다는 선생님 말씀을 따른 것이 전부입니다.

 

9. 8일만에 100% 암기한 소감이나 느낌은?

 

우선 지방에서 올라와서 시험을 쳤기에 100점을 못 맞을까봐 약간의 부담도 있었지만,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서 기쁘고 뿌듯합니다.

 

 

10. 경선식 영단어를 알기 전 암기 방법은?

 

서점에 있는 영어단어장을 사서 흰 종이에 무조건 많이 쓰는 것으로 암기하였습니다.

또한 저는 발음에 약해서 헷갈리는 단어들은 컴퓨터나 인터넷으로 항상 검색하여 발음을 들어야 했었는데, 이 과정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경선식 영단어 인강을 알게 되면서 영단어를 쓰면서 외우고, 발음을 찾아 듣는데 있어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11. 연상 때문에 뜻 생각이 오래 걸려서 독해에 지장이 있나요?

 

아니요. 연상을 하는 것은 처음 단어를 외울 때의 매개체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연상을 하는데 있어서 시간이 더 오래걸린다라는 말을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모르는 영단어일 경우 뜻을 알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연상법을 통해 외웠던 단어들은 그 의미를 확실히 기억나게 해 주기 때문에 독해하는데 있어 모르는 단어들로 시간낭비를 하는 경우를 없게 해 준다고 생각합니다.

 

 

12. 연상 때문에 암기가 더 헷갈리고 어렵나요?

 

아니요. 연상 때문에 암기가 더 헷갈리고 어렵지 않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연상법은 매개체로 활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단어를 외우는데 잠깐 활용할 뿐입니다. 연상법을 통해 외워진 단어들을 복습 할 때면 뜻을 정확하게 기억하는 것이기에 헷갈리는 단어가 연상이 도움을 준 경우는 많았으나 연상 때문에 헷갈리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13. 연상법으로 암기 시 발음을 망치나요?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영단어를 외우면서 발음기호를 보면서도 내가 하고 있는 발음이 정확한 발음이 맞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선생님께서 영단어의 정확한 발음을 해주시기 때문에 오히려 저 같은 경우에는 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연상법을 위한 발음은 연상을 쉽게 하기 위한 장치일 뿐, 그 연상법을 항상 발음하여 단어를 외우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상법으로 암기 시 발음을 망친다는 의견은 연상법을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의 의견이라고 생각합니다.

 

14. 강의를 활용한 암기 효과 및 장점은 무엇인가요?

 

강의를 보는 것만으로도 암기가 된다는 것입니다.

경선식 영단어 책들은 재미있게 외울 수 있게 되어 서점에서도 인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저도 구입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인강을 체험하기 전과 후는 많이 달랐습니다. 선생님의 말씀이 귀에 쏙쏙 들어오기 때문에 그저 보는 것만으로도 암기가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체험강의를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5. 강의 수강 후 달라진 점은 ?

 

가장 달라진 점은 토익 단어 3548단어를 8일 만에 모두 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무언가를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입니다. 사실 책 한 권을 다 보는 것, 인강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경선식 초단기 장학생은 동기부여를 확실히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좋은 결과를 내게 되어 장학생으로 선정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16. 경선식 또는 경선식 에듀를 한마디로 말하면?

 

경선식 에듀는 황금을 가질 수 있게 해준다!’입니다.

시간은 금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무언가를 외우고 공부하는 것은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저에게는 특히 영단어가 그러했습니다.

하지만 경선식에듀는 토익단어 3548개를 8일 만에 외울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평소처럼 혼자 쓰면서 외우는 방식으로 공부했다면 이룰 수 없었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경선식 에듀 인강을 통하여 단어를 외우는데 할애하던 많은 시간을 단축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 단축한 시간들은 외운 단어들이 더 잘 활용할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선식 에듀는 황금을 가질 수 있게 해준다!’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