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
해마 후기

[3548단어 8일완성] 토익 부문 이지윤 학생 인터뷰

조회 1,590 5



1. 자기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경선식에듀 토익 초단기 장학생 콘테스트에 참여한 이지윤입니다.

 

2. 천재인가요?


아닙니다. 저는 절대로 천재가 아닙니다. 제가 천재였다면 이런 과정에 참여하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3. 8일 만에 100% 암기한 것이 양심상 사실인가요?


.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4. 암기 전 아는 단어의 비율은 어느 정도 였나요?


20-30% 정도를 대략적으로 알았고, 20% 정도는 헷갈린 단어들이었습니다. 나머지 60% 단어는 전혀 모르는 단어들이었습니다.

 

5. 8일 동안 암기 과정은?


저는 대략 하루동안 암기하는 강의수를 평균 10강 정도로 계획을 잡아서 들었습니다. 그날그날 계획세운 강의는 무조건 다 들었으며, 강의를 듣고난 다음에는 바로바로 복습을 꼭 진행했습니다. 복습을 하고도 모르는 단어는 표시를 한 뒤, 모르는 단어 위주로 더 복습하였습니다.

 

6. 수강 직 후 암기 되지 않은 단어는 몇 단어이며, 어떻게 암기 하였나요?


3단어에서 4단어 정도는 암기가 되지 않았기에 복습을 바로 하면서 암기하였습니다.

 

7. 바로 복습 후 100% 암기 하는 데 걸린 복습 시간은?


수강 직후 바로 복습강의를 들었는데 그 강의의 시간이 평균 6-8분 정도였습니다.

 

8. 8일 만에 100% 암기한 본인만의 학습 방법 및 비결은?


저는 딱히 암기비결이 있다기 보다는 경선식 선생님의 말씀을 충실히 따랐을 뿐입니다. 선생님께서 강조하신 바로복습을 철저하게 지켜서 100%암기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9. 8일 만에 100% 암기한 소감이나 느낌은?


이렇게 단기간에 인터넷 강의 완강을 한적이 살면서 처음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나름대로 성취감이 많이 들었고, 기쁘고 감개무량하였습니다.

 

10. 경선식 영단어를 알기 전 암기 방법은?


일반적으로 그냥 무작정 노트에 쓰면서 암기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굉장히 오래걸리고 잘 까먹었던 것 같습니다.

 

11. 연상 때문에 뜻 생각이 오래 걸려서 독해에 지장이 있나요?


처음에는 연상을 떠오르고 뜻을 생각해내는 단계를 거쳐야 한다고 생각을 해서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많이 했는데, 복습을 하면서 완벽하게 암기해서인지 연상을 거치지 않고 바로 뜻이 생각이 나서 독해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12. 연상 때문에 암기가 더 헷갈리고 어렵나요?


오히려 연상 때문에 암기를 훨씬 수월하게 해서 연상을 하지 않고 무작정 암기하던 때를 생각하면 뭔가 상상이 안 갈 정도입니다.

 

13. 연상법으로 암기 시 발음을 망치나요?


전혀망치지 않습니다. 우선 경선식 선생님께서 하시는 발음을 따라하였고, 기본적으로 영어단어를 보고 읽을 수 있다면 전혀 문제될 것이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14. 강의를 활용한 암기 효과 및 장점은 무엇인가요?


저는 강의를 듣는 동안 100% 암기를 할 것이다. 라는 각오를 가지고 임했습니다. 최대한 집중해서 들었고, 경선식선생님께서 강의에서 해주는 행동같은 것들을 보니 더 기억에 잘 남았던 것 같습니다.

 

15. 강의 수강 후 달라진 점은?


영어에 대한 기본적인 자신감과, 단기간에 목표한 바를 이루었다는 성취감인 것 같습니다.

 

16, 경선식 또는 경선식에듀를 한마디로 말하면?


은인이라는 단어가 떠오릅니다. 단어암기를 힘들게 해오다 쉽게 외울 수 있도록 어느 순간 나타나서 도와주었으니 은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