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
해마 후기

[3674단어 8일완성] 공무원 부문 김민아 학생 인터뷰

조회 1,690 5



1. 자기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 중인 25살 휴학생 김민아입니다.

 

2. 천재인가요 ?

아니요, 저는 천재는 절대 아닙니다.

 

3. 8일 만에 100% 암기한 것이 양심상 사실인가요 ?

, 양심상 사실입니다.

 

4. 암기 전 아는 단어의 비율은 어느 정도 였나요 ?

저는 경선식 공편토 책을 접하기 전에, 공무원 시험 대비용의 다른 영단어 책을 보았었습니다. 따라서 모르는 단어의 비중이 50%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5. 8일 동안의 암기 과정은 ?

먼저 1일차부터 7일차까지는 강의 수강을 중점적으로 했고요, 8일차 때는 전체 복습을 위주로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6. 수강 직 후 암기 되지 않은 단어는 몇 단어 이며, 어떻게 암기 하였나요 ?

제가 완전히 생소한 단어였거나 아니면 교수님의 여상법이 저한테 와닿지 않아서 암기가 되지 않았던 단어는 강의당 1~2개는 있었던 것 같은데요, 저는 포스트잇에 뜻이랑 단어는 컴싸로 적어두고 연상법은 연필로 같이 적어둬서 계속 반복해서 보면서 머리에 박히게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7. 바로 복습 후 100% 암기 하는데 걸린 복습 시간은 ?

저는 원래 꼼꼼히 보는 대신 속도가 느린 스타일이기 때문에, 바로 복습 하는 데에 한 회차시 당 넉넉잡아 15분 정도가 걸렸던 것 같습니다.

 

8. 8일 만에 100% 암기한 본인만의 학습 방법 및 비결은 ?

8일동안 정말 많은 양의 단어를 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한번 할 때 단어를 최대한 받아들이려고 노력을 하면서 강의를 수강하였는데요, 그 단어의 뜻이 머릿속에 딱 박히지 않는 것은 강의를 들으면서 또 선생님의 중요한 부분을 다시 되감기를 하면서 정말 많게는 한 20~30번 까지 계속 주문처럼 머릿속에 딱 박히도록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9. 8일 만에 100% 암기한 소감이나 느낌은 ?

우선 지금은 정말 실감이 나지 않고요, 집에 가서 가족들 축하를 받으면 조금은 실감이 날 것 같습니다.

 

10. 경선식 영단어를 알기 전 암기 방법은 ?

저는 고등학생 때부터 경선식 영단어 책을 통해 단어를 외웠습니다. 그때 많이 도움을 받아서 경선식 암기법이 저한테 체화가 되었고 그래서 다른 단어책으로 공부를 할 때에도 저만의 암기법으로 자연스럽게 단어를 외웠던 것 같습니다.

 

11. 연상 때문에 뜻 생각이 오래 걸려서 독해에 지장이 있나요 ?

연상법이 아직 익숙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반복을 하면 충분히 해결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반복을 계속 하면서 머릿속에 단어와 뜻이 자동으로 딱 떠오르게 된다면 해결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12. 연상 때문에 암기가 더 헷갈리고 어렵나요 ?

아닙니다. 연상을 통해 암기를 할 때에 반복이 부족하게 되면, 오히려 일차적으로 좀 더 강하게 와 닿는 연상만이 기억에 남게 될 수는 있지만, 이는 충분한 반복을 통해 해결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13. 연상법으로 암기 시 발음을 망치나요 ?

연상법 자체가 발음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연상법으로 암기하여 발음을 망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강의 수강시 교수님께서 정확한 발음을 짚어주시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14. 강의를 활용한 암기 효과 및 장점은 무엇인가요 ?

경선식 수능은 교재만 가지고 암기를 하였었고, 이번 경선식 공편토는 강의까지 활용하면서 암기를 하였는데, 강의 활용시 효과가 정말 200배 그 이상인 것 같습니다. 교수님께서 연상법과 뜻을 무미건조하게 짚어주시는 것이 아니라, 손동작까지 쓰시면서, 교수님 목소리의 강세와 빠르기 등을 통해 더욱 입체적으로 단어를 암기할 수 있었습니다.

 

15. 강의 수강 후 달라진 점은 ?

빠른 시일 안에 80강의 강의를 완강할 수 있었고, 콘테스트를 준비하면서 많은 양의 단어를 암기하게 되어서, 앞으로 있을 시험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