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
해마 후기

[3548단어 8일완성] 토익 부문 최호원 학생 인터뷰

조회 1,249 5


1. 자기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25살 홍익대학교 휴학생 최호원입니다.


2. 천재인가요 ?

아니요. 중고등학교시절 영어실력은 하위권이었고요, 영어의 기초도 없었습니다. 남들처럼 외우면 까먹고 하기 일쑤였어요.


3. 8일 만에 100% 암기한 것이 양심상 사실인가요 ?

네 사실입니다. 첫날부터 시작하지않으면 안될것같다는 생각에 자정부터 강의를 듣기 시작했고, 열심히 복습하다보니 다 외운것같애요.


4. 암기 전 아는 단어의 비율은 어느 정도 였나요 ?

편입을 했다보니 아무래도 앞부분의 단어는 조금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또한 어렴풋이 기억이 나고 단어를 보면 생각이 안나다가 뜻을보면 "~ 이 뜻이었지" 하고 생각나는 정도 였습니다.


5. 8일 만에 암기한 학습 방법은 ?

일단 쭉 한번 훑어보잔 생각으로 강의를 다 들었습니다. 그 후에 복습을 해야해서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눈 뒤 하루하루 날 잡고 쭉 외우는 방법으로 했습니다. 또 다 외우고나면 세 부분 중 두 부분을 같이 외우고 마지막엔 전체를 계속 복습하는 방법을 이용하였습니다.


6. 수강 직 후 암기 되지 않은 단어는 몇 단어 인가요 ?

강의 수강 직후에는 선생님의 학습법이 떠올라 1~2단어 정도 몰랐습니다.


7. 바로 복습 후 100% 암기 하는데 걸린 복습 시간은 ?

수강 직후 복습을 하다보면 최대 10분이면 다 알 수 있었습니다.

 

8. 8일 만에 100% 암기한 비결은 ?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연상법이 이야기처럼 들려와서 강의 듣는것을 공부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복습을 하는데도 시간도 덜 걸리고 쉽게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9. 8일 만에 100% 암기한 소감은 ?

어제까지만해도 복습시 모르는단어가 꽤 있어서 반신반의 했습니다. 하지만 어젯밤과 오늘 아침까지 꾸준히 복습한 결과 100% 다 외울 수 있었습니다.


10. 경선식 영단어를 알기 전 암기 방법은 ?

영어문제를 풀고 모르는 단어를 따로 단어장을 만들어 적었습니다. 그리고 그 단어를 계속 쓰면서 외웠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외우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자주 까먹기 일쑤였습니다.


11. 연상 때문에 뜻 생각이 오래 걸려서 독해에 지장이 있나요 ?

저는 지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복습을 정확하게 많이 한다면 연상법이 생각나지않고 뜻이 바로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지문을 읽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12. 연상 때문에 암기가 더 헷갈리고 어렵나요 ?

선생님께서 뜻과 관련된 연상을 많이 알려주셨다고 생각해요. 아닌 경우도 있지만 제 생각엔 뜻과 관련된 연상이 더 많았다고 생각하고 그래서 거듭 강조하지만 꾸준한 복습을 하고나면 헷갈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13. 연상법으로 암기 시 발음을 망치나요 ?

저는 혼자 단어 외울때 계속 쓰면서 중얼거리면서 외우지만 정확한 단어의 발음은 잘 안찾아보게 되더라고요. 이렇게 발음되겠지하면서요. 하지만 강의를 들으니깐 단어의 발음을 이용한 연상법이라 꼭 정확한 발음을 통해 연상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혼자 단어를 외울때보다 더 정확한 발음을 구사할 수 있게 됩니다.


14. 강의를 활용한 암기 효과 및 장점은 무엇인가요 ?

혼자하면 아무래도 말을 많이 안하다보니 발음도 잘 모르고 이정도면 됐지하고 넘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강의를 들으면 누군가와 대화하는 느낌을 받게되고 선생님이 이것저것 따라하라고 하셔서 그 행동을 하면 더 잘 외워지는 느낌이 듭니다.


15. 강의 수강 후 달라진 점은 ?

영어에 흥미도 없었고 실력도 부족했기 때문에 영어지문을 보면 단어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그 두려움을 극복한 것 같고 이렇게 8일만에 해낸걸 보면서 자신감도 많이 향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