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
해마 후기

[3548단어 8일 완성] 토익 부문 민멜로디 학생 인터뷰

조회 1,691 5


1. 자기 소개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민멜로디라고 합니다.

 

2. 천재인가요 ?

평범한 학습자입니다.

 

3. 8일 만에 100% 암기한 것이 양심상 사실인가요 ?

네 저도 놀라운데요 정말 사실입니다.

 

4. 암기 전 아는 단어의 비율은 어느 정도 였나요 ?

확실하게 암기하지 못한 단어까지 합쳐서 30~40%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5. 8일 만에 암기한 학습 방법은 ?

우선 인강을 열심히 보고요 미암기 단어는 인강 직후 외웠으며 다음날엔 전날 외운 단어를 모두 복습한 후에 새 인강을 시청하였습니다.

 

6. 수강 직 후 암기 되지 않은 단어는 몇 단어 인가요 ?

보통 5개 미만으로 수강시에 거의 다 외워져서 많지는 않았습니다.

 

7. 바로 복습 후 100% 암기 하는데 걸린 복습 시간은 ?

바로 복습하면 5~10분 내외로 암기가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8. 8일 만에 100% 암기한 비결은 ?

따로 비결은 없고요 보통 나름의 연상법을 만들어서 외우는데, 거기엔 한계가 있다 보니 그런 면에서 경선식 영단어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인강보고 미암기 단어 연상법 떠올리면서 복습한 게 전부입니다.

 

9. 8일 만에 100% 암기한 소감은 ?

토익을 준비중인데 다음 시험점수가 기대되기도 하고, 100% 암기했다는 성취감이 다른 공부를 하는데에도 영향을 줄 것 같아서 좋습니다.

 

10. 경선식 영단어를 알기 전 암기 방법은 ?

노출을 자주 시키려고 시간이 될 때마다 자주 들여다보고 나름의 연상법을 만들어서 외우기도 하고 크게 특별한 방법은 없었습니다.


11. 연상 때문에 뜻 생각이 오래 걸려서 독해에 지장이 있나요 ?

그렇지 않았습니다. 연상법이 생각이 나서 단어 뜻이 헷갈리고 방해가 되는 경우는 그 단어가 완벽하게 암기되지 않은 경우였습니다. 완벽하게 암기가 된 후에는 단어를 볼 때 뜻이 바로 생각이 나지 연상이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연상은 암기를 도와주기 위한 기재이지 그 단어의 뜻이 아니니까요.

 

12. 연상 때문에 암기가 더 헷갈리고 어렵나요 ?

아니요. 비약적인 연상도 있는 건 사실이지만 그건 암기와는 실질적으로 관계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제가 혼자서 몇 천 단어의 연상을 만드는 건 불가능 하지 않을까요? 결과적으로 저는 8일만에 100% 다 외웠고요.

 

13. 연상법으로 암기 시 발음을 망치나요 ?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발음을 이용해서 만들기 때문에 단어 외우기가 더 쉽다고 생각합니다. 읽을 수 없으면 외울 수도 없는데 보통 발음을 바탕으로 연상을 만들기 때문에 발음기호를 잘 못 보시는 분들은 더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원민발음은 mp3를 이용해서 들으면 되고요.

 

14. 강의를 활용한 암기 효과 및 장점은 무엇 인가요 ?

인강을 듣기전에 기대했던 것은 단시간에 많이 외워지면 좋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강의는 눈으로 보고 귀로 듣다 보니 혼자 공부할 때보다 확실히 더 잘 외워지는 것 같습니다.

 

15. 강의 수강 후 달라진 점은 ?

우선 토익을 준비하는 과정이었기 때문에 좀 더 자신 있게 시험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고, 책 한권 사서 끝까지 다 보기가 힘들었는데 성취감이 많이 느껴집니다. 이런 마음가짐이 다른 일을 계획할 때에도 발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