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
해마 후기

[3674단어 8일완성] 공무원 부문 류여은 학생 인터뷰 

조회 1,560 5








1. 자기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공무원 준비하고 있는 류여은이라고 합니다.

 

 

2. 천재인가요 ?

 

저는 당연히 천재가 아니고요. 영어는 특히 단어가 제평생의 숙적이었어요. 근데 어떻게 하다보니까 이게 8일만에 되더라구요. 저도 이게 너무 신기했어요. 실제로 될지 상상도 못했는데 이렇게 100점도 받고 장학금까지 타고 진짜 신기합니다.

 

 

3. 8일 만에 100% 암기한 것이 양심상 사실인가요 ?

 

네 저도 진짜 이게 외워질지 몰랐는데 정말 양심상 사실 맞고요.

진짜 경선식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4. 암기 전 아는 단어의 비율은 어느 정도 였나요 ?

 

일단 앞부분에 고12 단어쪽은 대부분이 많이 아는 단어였어요. 한 반정도는 아는 단어들이라서 강의 들을때도 쉽고 빠르게 넘길수가 있었는데, 3 단어가 넘어갈때쯤 아는 단어가 굉장히 많이 줄어들더라고요. 1/3정도쯤? 아니면 4/1정도쯤 그정도는 아는데 나머지는 다 모르는 단어들이었고요. 마지막에 고난도 단어들만 따로 모아놓은 부분이 있었는데 그쪽은 완전 다 모르는 단어들이었습니다.

 

 

5. 8일 만에 암기한 학습 방법은 ?

 

두 번 정도는 강의를 들었던거 같아요. 한번 들었을땐 조금 이해하기 힘든 부분도 있고 연상법이 처음이라 힘든 부분이 있었는데 두 번을 들으니까 확실히 한번 들을때보다 확실히 머릿속에 많이 남고 그래서 단어를 이제 외울 때 좀 더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6. 수강 직 후 암기 되지 않은 단어는 몇 단어 인가요 ?

 

한강 수강 직후에는 한 다섯 단어 정도 쯤이 암기가 안되었었는데 바로 복습하니까 그거는 쉽게 카바가 되더라고요.

 

 

7. 바로 복습 후 100% 암기 하는데 걸린 복습 시간은 ?

 

강의 듣고 바로 복습해서 한 5분이나 10분정도 걸렸었거든요. 그렇게 하니까 100% 다 암기할 수 있었습니다.

 

 

8. 8일 만에 100% 암기한 비결은 ?

 

. 그냥 단어를 외우게 되면 밑빠진 독에 물붓기처럼 단어를 외워야하잖아요. 연상법은 계속 생각이 나도록 해서 그런지 쉽게 8일만에 암기가 되더라고요.

 

 

9. 8일 만에 100% 암기한 소감은 ?

 

 

어제까지만해도 저 안될꺼같아서 안올라고했었는데 이렇게 와서 100점을 맞게되어서 너무너무 기쁘네요. 혹시라도 다 못외워져서 전날에 저처럼 안올까 생각가지신 분들은 한번이라도 책 더 보시고 와서 시험보시면 좋겠습니다.

 

 

10. 경선식 영단어를 알기 전 암기 방법은 ?

 

손으로 쓰고 그렇게 하면서 단어를 암기했습니다. 밑빠진 독에 물붓기 식으로 그렇게 그냥 외웠었는데요 근데 이게 시간도 굉장히 많이 걸리고 저는 암기력이 좋지 않은 편이여서 다른사람보다 시간이 두배로 걸리더라고요. 경선식 강의를 선택해서 듣게되니까 시간도 절약되고 또 장기기억으로 남게 돼서 그게 정말 좋았습니다.

 

 

11. 연상 때문에 뜻 생각이 오래 걸려서 독해에 지장이 있나요 ?

 

독해에 오히려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전에는 단어를 아예 잘 외우질 못해서 독해가 굉장히 힘들었는데 지금은 독해하면서 단어가 바로바로 생각이 나서 도움을 많이 받고있습니다.

 

 

 

12. 연상 때문에 암기가 더 헷갈리고 어렵나요 ?

 

저는 단어를 정말 못외웠기 때문에 연상 때문에 헷갈린다거나 하는적은 없었고요

연상법 덕분에 오히려 복습시간도 줄고 더 잘 외울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3. 연상법으로 암기 시 발음을 망치나요 ?

 

발음을 망치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애초에 발음에 맞춰가지고 연상법이 되어있기 때문에 오히려 덕분에 저는 발음 교정의 효과를 볼수 있었습니다.

 

 

14. 강의를 활용한 암기 효과 및 장점은 무엇인가요 ?

 

단어 강의를 들으면 시각 뿐만아니라 청각으로도 단어를 접하게 되고 제가 말로 하게 되면서 또한번 더 외워지는 세 개의 효과가 있더라고요. 더 빨리 외울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된 것 같습니다.

 

 

15. 강의 수강 후 달라진 점은 ?

 

앞서 말했듯이 평생의 숙적이었는데요. 그중에 단어가 가장 큰 벽이었습니다.

이번 초단기 완성을 통해서 단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어요. 앞으로의 제 영어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원동력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