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
해마 후기

[4138단어 8일완성]수능 부문 이영서 학생 인터뷰

조회 2,006 5
[4138단어_8일완성] 이영서 학생

 

 

 

 

 

■ 인사말

안녕하세요 저는 상일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이영서입니다.

 

■ 천재인가요?

 

저는 원래 그냥 일반 학생처럼 그냥 외우면 까먹고 또 외우면 까먹는 일반적인 학생입니다.

 

■ 양심상 100% 사실입니까?

네 저도 원래 100%.. 다 외울 줄을 몰랐는데 지금 돌이켜 보니깐 무슨 단어냐 라고 물어보면 다 알정도로 다 100% 다 암기된 거 같습니다.

 


 

■ 원래 알고 있던 단어 수는?

3 단어로 갈수록 모르는 단어나 알았는데 까먹는 단어가 60% 이상 되었던 거 같습니다.


 

■ 8일 만에 암기한 학습방법?

전 선생님이 동영상 강의를 하실 때 맨 마지막에 계속 누적복습을 계속 하라고 강조를 하셨는데 그거를 통해서 1강에서 5강으로 다섯 강의 단위로 누적복습을 계속 해왔고 아니면 처음부터 끝까지 다 외우고 나서 모르는 단어를 테스트해서 이렇게 뽑아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 강의 듣고 몇 단어 정도 생각이 안 났는지?

강의를 듣고 나서 모르는 단어는 한 다섯 개 정도 되었던 거 같고 그 다섯 개를 중심으로 해서 연상법이나 선생님이 계속 강조하셨던 행동이나 말을 중심으로 단어를 외웠습니다.

 

 

■ 복습 시간은?

강의를 듣고 100% 암기가 된 시간은 5분에서 10분 내외로 걸렸습니다.

 

■ 8일 100% 암기 비결

단어 책에 나와 있듯이 연상법을 위주로 공부를 했고 그 연상법을 바탕으로 해서 말로 밞음을 하면서 머릿속에 넣을려고 했고 잘 안외워지는 단어들은 노트나 연습장 같은데 써 놔가지고 그냥 무작정이라도 외울려고 하면서 나중에 연상법으로 관련해서 접목시켜서 외울려고 했습니다.

 

 

■ 8일 100% 암기 소감

원래 단어를 단기적으로 외우는 스타일이 아니였고 단기적으로 외울수 있을가 하는 저 자신에게도 의심이 있었지만 장학금이라는 어떤 상금이 걸려 있기도 했고 한번 오기로 저 자신을 테스트 해보고 싶어서 도전해봤는데 100% 암기가 되면서 그것에 따른 장학금도 받게 돼서 저 자신도 자랑스럽고 이런 어떤 제도 이런 상황을 만들어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 전에는 어떻게 암기했나요?

기존에 제가 단어를 외웠던 방식은 그냥 노트에다가 4등분으로 나누어가지고 한쪽은 영어 단어를 쓰고 한쪽은 그거에 대한 뜻을 쓰면서 테스트 식으로 공부를 했었는데 그렇게 외우다 보면 하루 이틀 정도는 계속 머리 남아 있었지만 일주일 정도 다시 그걸 봤을 때 머릿속에 남아 있는 단어는 별로 없었는데 이 강의를 통해서 연상법을 가지고 단어를 외우기 시작하니깐 한 일주일 넘게 봐도 기억에 남을 꺼 같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큰 이익이 될거 같습니다.


■ 독해에 지장이 있었나요?

아직 독해를 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독해를 해봤고 지금 제가 외웠던 단어 독해 속해 문장이 나오게 된다면 그 단어를 읽었을 때 머릿속에 바로 연상법이 떠올라서 빨리 빨리 독해 시간이 단축 될 것 같습니다.

 

■ 연상 때문에 암기가 헷갈렸나요? 

오히려 연상법을 가지고 외우다 보니깐 무작정 외웠을 때 보다 시간적으로 더 빨리 외워질수 있었고 오히려 연상법이 없었으면 완강과 100% 암기를 보장할 수 없었을 거 같습니다.

 

■ 발음을 망쳤나요?  

발음을 통해서 연상법을 도출해내는 것이기 때문에 발음도 교정을 할 수 있고 더 빨리 단어를 암기 할 수 있기 때문에 발음을 망친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 강의를 활용한 암기 효과

책으로만 혼자서 공부하게 되면 딱딱하면서 약간 더 시간이 더 오래 걸릴꺼 같은데 강의를 통해서 같이 선생님이랑 같이 교감을 나누면서 선생님이 말씀하신 말이나 행동을 똑같이 따라하게 되면 그게 저 몸에 베이기 되기 때문에 나중에 그 단어를 봤을 때 똑같이 그 말이나 행동이 생각이 나서 더 단어가 잘 떠오를거 같습니다.

 

 

■ 강의 수강 후 달라진 점

원래 영어를 좋아하긴 했지만 최근에 영어 성적이 조금 떨어져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잃었는데 이 강의를 통해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얻을 수 있었고 앞으로 영어를 더 좋아할 것 같아 이 강의 정말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