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
해마 후기

[3674단어 8일완성]공편토 부문 진지원 학생 인터뷰

조회 1,719 5

 [3674단어_8일완성] 진지원 학생

 

 

 

 

 


 

 

 

 


 

 

■ 인사말

대학교 3학년 진지원 입니다.

 

■ 천재인가요?

천재는 아닌 것 같습니다.

 

 

■ 양심상 100% 사실입니까?

저도 100퍼센트 다 암기가 될 줄은 몰랐는데 신기하게 다 외워진 것 같아요

 

■ 원래 알고 있던 단어 수는?

0강 이후부터는 20%에서 30% 정도 이외에는 모르는 단어 였던것같습니다.


 

■ 8일 만에 암기한 학습방법?

가능하면 누적복습을 성실히 하려고 했습니다.

 

■ 강의 듣고 몇 단어 정도 생각이 안 났는지?

강의를 듣고 다 외워지는 경우도 있었는데 대부분 2-3단어에서 5단어까지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복습 시간은?

강의 후에 다 외워지지 못한 단어들은 5분 내외로 복습을 하면 다 외워졌던 것 같습니다.

 

■ 8일 100% 암기 비결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따라하고 믿으면서 이어가니까 외워졌던것 같습니다.

 

 

■ 8일 100% 암기 소감

단어를 장기적으로 기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알게 됐고 단어를 따로 학습하는데 있어서 조금 더 긍정적이 된 것 같습니다.

 

 

■ 전에는 어떻게 암기했나요?

원래는 영어 단어랑 단어 뜻을 최대한 익숙하게 하려고 최대한 많이 읽고 듣고 발음하면서 외웠었는대요. 그러면 단기적으로는 속도는 빠르지만 장기적으로는 오래 기억이 남지 않아서 헷갈리는 단어가 점점 많아지고 그러면서 독해할 때 지장이 생겼던 거 같아요.


■ 독해에 지장이 있었나요?

연상법은 누적복습 횟수가 늘어날수록 연상법은 사라지고 뜻과 단어만 기억에 남기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는거 같지 않습니다.

 

■ 연상 때문에 암기가 헷갈렸나요? 

연상법때문에 비슷한 단어를 구분하는데 도움이 되는 경우가 훨씬 많았구요 한권을 외우는동안 연상법때문에 헷갈렸던 경우는 5단어 정도 였던거 같습니다.

 

■ 발음을 망쳤나요?  

연상법으로 외울 때 기억하는 단어의 발음이 정확한 단어의 발음은 아니지만 누적복습을 할수록 단어의 발음도 누적복습이 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크게 다르지 않게 정확하게 발음을 할수 있게 된것 같습니다


 

■ 강의를 활용한 암기 효과 

연상법이라는게 공감각적으로 암기를 하는 방식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아무래도 강의를 듣게 되었을 때 조금 더 공감각적으로 기억을 하고 몰입을 하고 상상을 하는데 효율적으로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시간적으로 조금 더 단축되는 것 같습니다.

 

■ 강의 수강 후 달라진 점

우선 성취감인 것 같구요. 단어를 외울때 장기적으로 기억이 갈 꺼라는 기대를 해본적이 없는데 이번에 외운 단어는 확실히 오래 갈 것 같아서 그부분에 대한 생각이 바뀐게 큰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