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
해마 후기

[경선식에듀 장학생11기]토익부문 서명진회원 인터뷰

조회 2,152 5

E3E2FF82-62C7-4510-A7E1-4A09D2215324.jpg





1.인사말/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경선식영단어를 통해서 토익 영어단어의 기초를 탄탄하게 잡은 직장인 28살 서명진이라고 합니다.

 

2.수강강좌와수강방법


 

저는 경선식영단어토익편을 수강을 했고 수강방법은 처음에 제가 직장인으로서 토익 고득점을 목표로 공부를 시작하려고 했을 때 가장 고민이었던것은 어떻게 하면은 직장과 공부를 병행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은 단기간 내에 빨리 내가 생각 했던, 목표했던 것들을 이룰 수 있을까가 가장 고민이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경선식영단어를 알게 되었고 선생님 강좌를 들으면서 아 제가 이 강좌를 잘 선택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일 매일 새벽 5시부터 2시간동안 영어단어 공부하고 퇴근하면 3시간씩 영어단어 공부를 했습니다. 그렇게 공부를 하면서 토익 시험을 쳤는데 생각보다 점수가 급격하게 올라갔고 그것에 대해자신감이 얻어서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영어단어기초를 탄탄하게 하는 데에 경선식영단어토익편 강좌가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3.경선식 연상법의암기 효과는?


 

단어라는 게 한번 암기를 하고 나면 쉽게 잊혀지기 마련인데 경선식영단어에서 가르쳐주는 연상법은 예를 들어서 ‘apple’이라는 단어를 발음했을 때, 발음을 함으로써 그 단어의 뜻이 연상이 되게끔 하는 방법이라서기억이 엄청 오래가고 실제로 토익 시험을 치를 때도 독해문제를 풀면서 생각보다 어려운 단어도쉽게 떠오르는 효과가 있었습니다.혼자서 공부할 때는 30단어를 외우면 그 다음날 되면은 정확하게 기억나는 단어가 5-6개 밖에 없었는데 경선식토익 강의를 듣고 나서 복습하고 어제 배웠던 단어를 떠올리면 거의 80-90%가 선명하게 떠오르고10-20% 정도만 흐릿하게 기억나는 정도였습니다. 그만큼 경선식영단어연상법은 단어를 암기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4.연상법 때문에독해와 발음에 지장이 있었는지?


 

선생님께서 강의를 하실 때 영어단어를 알파벳 그대로 발음을 하시는 경우가있습니다. 그렇게 발음을 하면서 단어 뜻을 자연스럽게 연상이 되는 방법을자주 사용하시는데 처음에는 이게 실제로 시험을 쳤을 때 혼란을 주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 막상 시험장 가보니까 그런 생각을 할 겨를이 없고 그런 발음이나독해에 지장을 주는 경우는 절대 없었습니다.실제로 제가 시험을 치면서 느낀 것은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강조했었던 복습과 선생님처럼 생각하고 상상하라고 말씀했던 것들이 시험칠 때 엄청난 효과를 발휘했습니다. 독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연상이 되고 단어 뜻이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제가 경선식영단어를 듣고 나서 발음이나 독해에 어려움이 있었던 경우는 없습니다.

 

5.단기간에 토익 성적이 545점에서 725점으로상승했다던데?


 

처음에 토익 850점을 목표로 경선식영단어를 선택해서 단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2017년도 2월에 처음 토익 공부를 시작해서 토익 시험을 치렀는데 545점이 나왔습니다. 그 시험 볼 때는 단어를 모르니까 막막했고 40-50문제 가량 답을 찍고 시험장을 나왔었습니다. 경선식영단어 인터넷강의를 듣고 복습을 해서 725점까지 올릴 수 있었습니다. 제가 직장인이다 보니까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공부할 시간이 많이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새벽 아침에 일어나서 하루에 2강씩 강의를 들으면서 빨리 출근을 해야 되기 때문에 1.2배속 가량의 속도로 매일 수업을 들었습니다. 수업을 듣다 보니까 선생님께서 복습이 중요하다고 말씀을 하셨고복습할 시간을 따로 내기 힘들어서 인터넷 강의에 보면 복습할 수 있는 강의가 또 만들어져 있습니다. 강의를 다운받아서 출퇴근 시간에 영상은 보지 못하고 음성으로만들으면서 복습을 진행했습니다.열심히 복습하고 공부한 결과 토익 시험장에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제가 시험을 보면서도 느꼈는데 LC공부를 그렇게 하지 않았는데도 단어공부만 했다는 이유로 많은단어들이 제 귓속에 들렸습니다.제가 다른 영어강의도 많이 들어봤지만 영어단어를 가르쳐주는강의는 경선식 영단어로 처음 수강했는데 200점 넘게 올라서 정말 큰 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처음에 목표했던 850점을 달성하려다 보니까 어법이나 독해 스킬이나 이런 부분들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듣기도 마찬가지고요. 그때부터 듣기공부도 하고 어법강의도 찾아서 듣고 독해문제도 많이풀다 보니까 800점대로 오를 수 있었습니다. 810점에서 830점대를 왔다 갔다 하다 보니까 뭔가 부족함이 있어서 이 점수대가 계속나오는 것 같아서 그때부터는 토익 시험장에서와 똑같은 분위기를 만들어 보자 해서 토익 모의고사를 풀어보기 시작했습니다. 하루에 한강씩 200문제씩 듣기와 RC까지 매일매일 모의고사를 풀고 복습하고 그렇게 하면서 영어단어를꾸준히 복습했습니다. 그렇게 한 결과 제가 목표했던 850점을 넘어서 885점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6.경선식영단어 강의를듣는 것이 혼자 암기할 때 보다 좋은 점은?


 

결국 외운 영어단어가 시험장에서 바로 바로 떠올라야 그 시험에 지장을안 끼치고 내가 목표했던 점수에 다가갈 수 있는데 혼자서 공부할 때는 암기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 그런지 몰라도, 제가 열심히 안 했는지는 몰라도 시험장에서 모르는 단어가 딱나왔을 때 그 단어를 분명히 봤는데 그 단어의 뜻을 생각하다 보면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결국에는 시험시간이 부족한 현상이 많이발생했었습니다. 그런데 경선식영단어에서는 암기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면서도 그것을 어떻게 하면 오랫동안암기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을 해주십니다. 그래서제가 영어단어를 공부하면서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 열심히 복습하고 단어를 말했을 때 그게 바로 영어단어 뜻과 연결되게끔 연상을 하려고 많이노력을 했습니다. 그렇게 한 결과 시험장에서 시험을 봤을 때 지문을 읽으면서모르는 단어에 대해서, 한번 봤지만 뜻이 생각이 나지 않는 단어에 대해서 연상을 통해서뜻을 바로 알 수 있었고 그 결과 시험장에서 시험시간이 부족하지 않고 정해진 시간 내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연상법은 혼자서 공부하는 것보다 선생님이 가르쳐 준 연상법을 통해 공부하는 것이 영어단어 암기에 도움이 많이 되고 그단어를 오랫동안 내 머릿속에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7.지금막막해 하고 있는 토익수강생들에게 한마디


 

저도 여러분들과 같이 토익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해서 경선식영단어를 통해서 자신감을 얻고 제가 목표했던 850점대까지 올릴 수 있었습니다. 토익 시험에서는 자신감이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자신감을 얻기 위한 방법으로, 기초를 다지기 위한 방법으로 경선식영단어를 들었던 것은 저한테 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토익 시험 때문에 막막해 하고 계신 분들, 토익 시험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 토익 공부를 하고 있는데 점수가 잘 안 오르시는 분들 영어단어를외우는 것 만으로 기초를 다질 수 있고 시험장에서 자신감을 얻고 시험에 임할 수 있습니다. 그런 자신감을 갖기 위해서 여러분들에게 경선식영단어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서명진회원님 20175월 베스트수강후기 >

 

먼저저는 현역 중사로 복무하고 있고,돌지난 아들을 키우고 있는 가장입니다.

2 12일 친 토익에서 545점을 받았습니다. LC는 과거에 몇번연습했던적이 있었고, RC는 한번도 공부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험을 쳤는데

RC 40문제 찍었습니다. 토익 점수 850점을 목표로 공부를 하려고 마음먹고 어떻게하면 최단시간에 최고로 집중해서

성과를올릴수 있을까 하며 인터넷 검색중에알게된경선식영단어 책이었습니다. 반신반의로 무료 강의를 시청하는데 이거다 싶어 바로 결제하고서점에서 구매했습니다.

2달동안 새벽 6시부터 8시까지, 저녁 9시부터 12시까지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60%정도 수강하고 2달뒤에 시험장에 들어갔는데,,,

LC,RC에나오는 단어들이 귀에 들리고 눈에 보였습니다.물론 공부양이 부족했기에 큰 점수는 바라지 않았지만 저도 할 수 있다는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시험결과는 545점에서 725점으로 올랐습니다. 두번째 시험에서는 딱 10문제만 찍었습니다.(시간이 부족해서 ㅠㅠ)

제가어휘 책, 강의 중에 경선식 선생님 강의를 추천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 단어가 잘 외워집니다. 그거말고 뭐가 필요합니까

아하나 더 있네,, 주변에 잘 찾아보면 경선식영단어 인터넷 강의를 할인 받을수 있는 쿠폰들이 있습니다. 잘 찾아보시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인터넷 강의 들으시는 분들께 조언하고 싶은 점은 경선식 선생님 말씀처럼 이게 잘 외워질까 하는 순간 그 단어는제단어가 아니게 되버립니다.

선생님과똑같이 생각하고 똑같이 말하고 행동해야 그게 내 단어가 되는겁니다. 여러분들도 경선식영단어를 통해 원하시는 목표에 좀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갈수 있으리라믿습니다. 화이팅!!

p.s <- 살면서 이 단어를 많이 썼지만 이게 무슨 단어의 약자인지,,, 모르고 살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 말을 이해하신분은,, 그래도 열심히 인터넷 강의를 들으신분들이라 생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