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
해마 후기

[이미영]1년 7개월후에도 총 8시간 복습 후 테스트 100점

조회 6,030 5

 

 

 

 

 

 

3차테스트 (1년 7개월 후)

 

■ 인사말

안녕하세요 저는 포천에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이미영이라고 합니다.

저는 2016 1월에 경선식에듀에서 1차 단어 시험을 보았고 한달 뒤에 2016 2월에 2차 시험을 보았습니다.

두 시험 다 만점을 받았으며 첫 번째 시험을 본지 1 7개월만에 3차 시험을 보았고 모두 만점을 받았습니다.

 

■ 예전에 외운 단어들이 생각이 났나요?

네 그때 연상법을 통해서 외웠던 단어들이 거의 그 연상법 그대로 기억이 났습니다.

 

■ 그동안 복습은 어떻게??

저는 직장을 다니고 있었기 때문에 공부할 시간이 거의 없었고, 이후로 책도 잘 보지 못하다가 경선식에듀에서 테스트를 본다고 하여 최근 며칠 동안 2~3시간씩 공부를 하였는데 모두 만점을 받았습니다.

총 복습시간은 8시간 정도 한 것 같습니다.

 

■ 시간이 지나서 금방 잊혀졌나요?

아니오. 연상법을 할 때 경선식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셨던 연상법들이 단어만 봐도 많이 생각이 났고, 그 방법을 응용해서 그 단어를 봤을 때 상상되는 것들로 연습을 했었기 때문에 그 단어를 보자마자 그 뜻이 연상이 되었습니다.

 

■ 해마학습법의 장기 효과에 대한 소감은?

다른 어떤 암기법 보다도 경선식에듀의 연상법을 통한 암기 방법이 장기적으로도 더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단어를 보자마자 그 뜻과 연상되는 다른 뜻들이 복합적으로 한꺼번에 기억이 나기 때문에 다른 어떤 원리보다도 더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 연상으로 한 단계 더 거쳐서 어려웠나요?

아니오. 처음에 동영상을 볼 때는 한 단계를 거치지만 그 이후로는 그 단어를 봤을 때 그것이 보다 빨리 연상이 되도록 훈련을 했었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리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 여러 뜻을 동시에 암기하는 게 어려웠나요?

아니오 보통 다의어 같은 경우는 한가지 뜻이 비슷한 다른 뜻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한 가지만 정확히 연상이 되어도 그 다음 뜻들이나 다른 의미들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연상이 되었습니다.

 

■ 비슷한 발음이 섞여 있어 힘들었나요?

아니오 오히려 한가지 원리로 여러 가지 단어를 한꺼번에 외울 수 있으니깐 더 효과적이었고 가끔 헷갈리는 단어가 있는 경우 그 단어들만 써놓고 비교해보면서 차이점을 각인을 시켰더니 헷갈리는 부분이 전혀 없었습니다.

 

■ 샘플강의만 기억 나고 나머지는 안 났나요?

물론 모든 강의에서 샘플강의는 가장 효과적인 것들을 우선적으로 선별하기 때문에 더 효과가 있는 게 사실이지만, 그 이외의 단어들도 연상법이 아주 많은 효과가 있었기 때문에 다른 단어들도 그런 방식으로 잘 떠올랐습니다.

 

■ 발음을 망쳤나요?

아니오 오히려 경선식 선생님의 정확한 발음이 떠올라서 발음을 오히려 더 정확히 구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유튜브 영상 후기
물론 강의를 한번만 듣고 모든 것을 기억하기에 사람의 기억력은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경선식에듀 강의는 일단 노하우를 알려주는 것이고 그것을 응용해서 단기기억을 장기기억으로 개인이 유지시키는 데에는 많은 연습과 훈련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최근에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을 보았는데 그 분은 2주동안 경선식에듀 강의를 들었다고 보았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좋은 강의라도 2주동안 한번만 듣고서 모든 것이 외워지리라 믿는 것은 어쩌면 게으르고 나태한 생각일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단기 기억력을 장기 기억력으로 끌어 올리는 데는 각자 개인의 노력도 필요한 것이고 그것을 장기적으로 훈련하는 과정도 필요한 것인데 동영상 강의만 한 번 보고 안 외워졌다고 하는 것은 개인의 노력이 부족한 게 아니었나 싶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그 강의가 압축적이고 굉장히 좋은 노하우들이 함축되어 있었기 때문에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 잊어버리기 전에, 강의를 듣자마자 바로 복습테스트를 하였습니다. 5분이든, 10분이든 자기 스스로 따로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고 그래서 그 좋은 노하우들을 놓치지 않고 제 것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강의들을 다 듣고 나서도 저는 그 이후로도 가끔 생각이 날 때마다 책을 들고 다니면서 초반에 복습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좋은 강의를 들었다고 해서 거기서 그칠 것이 아니라 그 노하우들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이후로 복습을 꾸준히 하고 단어장을 손에서 놓치 않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수험생들에게 한 마디

경선식에듀 강의를 선택한 것은 제가 여지껏 영어단어를 외우는 방법을 선택하는데 있어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자신 있게 다른 분들께도 권하고 싶고, 그리고 연상법을 이용해서 제일 어려운 단어인 최고난도 단어장도 굉장히 짧은 시간에 암기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에게도 꼭 소개해 드리고 싶고 강추해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