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4/16 - 4/30일까지
해마 후기

[이수정]1년 2개월후에도 총 10시간 복습 후 테스트 100점

조회 5,625 5

 

 

 

 

3차테스트 (1년 2개월 후)

 

■ 인사말

안녕하세요 이수정이라고 합니다. 저는 2016 6월부터 7월 사이에 수강을 했었고 이제 그 이후로는 경선식 영단어를 사실 한번도 쳐다보지 않다가 이번 기회로 제가 다시 한번 공부를 하게 됐는데 공부 한 기간은 어제 시험 보기 바로 전 날 시작을 해서 한 10시간 이상 12시간 정도 시험을 위해서 단어공부를 했습니다.

 

■ 예전에 외운 단어들이 생각이 났나요?

처음에는 물론 거의 1, 너무 10개월 이상 보지 않았기 때문에 기억이 안 났는데 쫌 보다 보니까, 한번 두번 정도만 보다 보니까 다 나중에는 옆에 단어 뜻을 가리고 이렇게 보면 바로 바로 생각이 날 정도로 거의 80%는 바로 바로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리고 이제 기억이 안 나는 건 조금 더 보고 그렇게 하다 보니까 단어가 기억이 나고.. .. 기억하는 데는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장기적으로 암기효과가 있었나요?

~ 네 물론이죠. 제가 너무 걱정을 했었던 게 워낙 10개월 이상 공부를 안 했기 때문에 엄청 걱정을 하면서 시작을 했는데 너무 놀랍게도 아 해마학습법이 이렇게 장기적으로 효과가 있구나 라는 것을 이번에 좀 더 정확하게 느꼈어요. 그래서 좀 더 이 해마학습법에 대해서 더 신뢰를 할 수 있었고 정말 효과가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이 해마학습법이라는 게 좀 정말 머리 속에서 금방 잊혀지는 게 아니라 본인이 정말 열심히 했다면 정말 장기적으로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좋은 학습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평소에는 보지 않았는데 이번에 이 기회를 통해서 저도 제 자신을 시험해보려고 한번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훑어 봤습니다. 그런데 이제 처음부터 끝까지 하는데 이게 한 권이 굉장히 두꺼운데 하루도 안 되는 시간 동안 이걸 다 볼 수 있었다고 하는 거는 해마학습법에 대한 도움이 굉장히 컸습니다.

 

안 외워지는 단어들은 어떻게 공부하셨나요?

분명히 헷갈리고 하는 단어도 있긴 한데 이제 그런 단어 같은 경우에는 따로 노트에다가 일목요연하게 다 정리를 해놓습니다. 그래서 물론 해마학습법이 좋은 학습법이기는 하지만 그것만 의존해서는 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또 자기만의, 본인만의 스타일로 어떤 암기 방식을 자기가 개선을 해서 그 부분을 좀 보완을 해가면서 이 해마학습법 도움을 받는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발음을 망치거나 시간이 더 걸렸나요?

근데 저는 그거를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는 그거에 대해서는 별로 지장을 안 받았던 게 발음은 발음이고 또 외우는 건 외우는 거다 이렇게 따로따로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그거에 대해서 크게 지장 받지 않았고 외우는 거에 있어서는 오히려 도움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발음 같은 경우에는 항상 연습을 하고 있어요. 그래서 전 따로 지장 받거나 그거 때문에 내 발음이 망쳐진다거나 전 그렇게 느낀 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 샘플강의만 기억 나고 나머지는 안 났나요?

저는 전혀 그렇다고 생각하지 않는 게 처음에는 저는 연상을 어떻게 해야 될지도 모르고 있었다가 이 어려운 단어들에 대해서 책을 펼쳐보면 굉장히 단어가 여러 가지가 나오는데 그 단어들에 대해서 우리 경선식 선생님께서 되게 잘 연상이 되게끔 잘 도와주세요. 그래서 저는 그 연상법을 보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고 아 이렇게 연상하면 되는구나 부터 시작을 해서 저는 또 제가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 이외로도 또 다르게 연상을 하게 되더라구요 저는 그렇게 해서 외웠습니다.

 

■ 유튜브 영상 후기

이 영상을 보시고 아 이 경선식 이거 단어 정말 믿어도 되나 하실텐데 저야말로 이번에 깊게 신뢰를 했습니다. 거의 1년 가까이 되는 기간을 보지 않다가 이렇게 하루 만에 100단어 이상을 맞출 수 있다는 거는 거의 경선식 영단어 해마학습법이 주는 효과가 굉장히 컸다고 생각을 해요. 실제로도 제가 공부를 하면서 놀랐던 게 이게 과연 이 한 권이 다 외워질까 싶었는데 정말 거의 90% 이상은 다 외웠다고 확신하고 이 자리에 왔습니다. 그만큼 더 신뢰를 하게 됐기 때문에.. 또 개인차가 있는거에요. 개인차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본인이 얼마나 해마학습법을 가지고 복습을 얼마나 더 오랫동안 자주 하는지 그게 또 여부에 따라서 이 해마학습법에 대해서 도움을 받냐 안 받느냐의 그런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저는.

 

■ 수험생들에게 한 마디

해마학습법을 이 영상 때문에 신뢰를 못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전혀 그렇지 않다고 저는 자신을 합니다. 그래서 한 10개월 이상을 저도 공부를 한번도 하지를 않다가 이렇게 단 하루 만에 이 많은 단어들을 다 외울 수 있었기 때문에 개인차로 복습을 얼마만큼 본인이 많이 하고 본인의 기억력 여하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본인들이 많이 복습하고 자주 많이 계속 복습을 하시다 보면 이 해마학습법 분명히 도움 받으실 겁니다. 꼭 여러분들도.. 저도 했기 때문에.. 저도 기억력이 그렇게 좋지는 않거든요 여러분들도 하실 수 있기 때문에 경선식영단어 학습법 많이 복습하시면서 도움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