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고군-할인율 낮음- 띠배너 - 81% ◆(2차)-고군-할인율 낮음- 띠배너 - 81%
학습지원센터

[중학] 수준별 쓰기(Writing) 자료 (교사용, 학새용 구분)

등록일 2008.12.04 조회 4,294
 

수준별 쓰기 자료는 영어의 쓰기 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자료입니다. 간단한 대화글 쓰기, 메모나 편지글 등의 실용문 쓰기, 이야기 꾸미기, 자기 의견 쓰기 등 다양한 형태의 쓰기 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
- 3개 수준(level), 각 수준별로 12~16개 단원으로 구성 (※ 각 수준은 a, b로 학기 구분을 했으나 학기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음)
- 각 단원은 pre-writing, while-writing, post-writing과 보충 및 심화 활동으로 구성됨.
특징
- 각 단원은 한차시의 수업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부분을 발췌하여 보충?심화 학습 자료로 사용할 수도 있음
※ 수준의 의미
본 자료의 수준은 현재의 중학교 교과서를 기준으로 했을 때, 다음의 학년 범위에 해당합니다.
Level 1 : 7a ~ 8a
Level 2 : 7b ~ 9a
Level 3 : 8b~ 10a
Level 1-a
Unit Task 교사용 학생용
1 시제(단순현재) 들려주는 문장 받아쓰기
동사의 시제(현재, 과거, 미래)
2 개인 생활(일기) 일상적인 일과를 문장으로 쓰기
가족소개 자신의 가족관계에 대한 질문에 답하기
3 구두점 문장에 적절한 구두점 표시(*관련단원: 7b-6)
4 필기체 쓰기 알파벳 대소 문자를 필기체로 쓰기
5 두 친구의 우정(만화) 만화를 보고 대화 만들어 보기
Level 1-b
Unit
Task
교사용 학생용
1 방으로 날아들어 온 새(일기) 하루일과에 대한 그림 참고로 짧은 글 쓰기
나의 하루(일기)
2 학교생활(일기) 하루 중 특정한 일에 대한 짧은 글 쓰기
3 개인생활(생일) 주어진 글 읽고 내용을 2-3문장으로 요약
건강에 관한 내용(아침식사습관)
4 학교생활(교복) 주어진 글에 대한 자신의 생각 2-3문장 쓰기
환경
5 이야기(시골쥐와 서울쥐) 짧은 글 읽고 빈 칸 채우기
6 인물묘사하기 예시문을 읽고, 실물이나 그림을 참고로 간단히 묘사
동물(소리)묘사하기
요리


 

개발자 : 민찬규(한국교원대학교)
이재근(한국교원대학교)
정미라(용인시 풍덕고등학교)